음악 보도자료★★

애틋한 사랑의 테마가 있는 ‘문학기행’, [한국문학 순례 대표36]

7154 2014. 6. 5. 09:17

 

 

 

애틋한 사랑의 스토리가 있는 ‘문학기행’, 이기순의 [한국문학 순례 대표36]

 

 

 

 

한국대표 문인과 문학성지 그리고 스토리를 정리한 문학기행 도서. 한국문학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문인들의 경향 각지 흔적을 뒤져 350여 장의 현장 컬러사진과 520여 쪽에 이르는 문인자료로 엮은 국내 최고의 문학기행 교본.

방방곡곡 우리 문학의 향기를 호흡하는 여정으로써, 작가의 생가와 고택, 시비와 문학비, 문학관, 작품의 무대는 물론 그들의 묘소까지 찾아다니며 엮은 문학적 영감의 '문학기행‘ 지침서.

 

작가와 작품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오랫동안 현장 탐방이 이어진, 명실 공히 최고 최대의 문학 답사 저술의 ‘문학기행’이 되고자 심혈을 기울인 책.

이기순의 ‘문학기행’교본 [한국문학순례 대표36]

 

이 책은

1)부모와 자녀가 함께 여행하며 한국 대표 문인의 숨결과 정서를 느끼게 해줄 안내서

2)주말 여가 생활이 늘어나면서 여행을 나서는 일반인에겐 목적여행을 위한 안내서

3)문학 답사를 계획하는 문인들에게는 문학적 영감을 얻는 지침서

4)일선 교육 현장의 교사, 학생들에게 작가와 작품을 가까이 느끼고 현장감 있는 문학 수업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 가정 어디에나 한 권은 꽂혀 있어야 할, 누구나 한 권은 가지고 있어야 할, 특히 문학도나 국내 문학단체 문인단체는 꼭 한 권씩 가지고 있어야 할

대한민국 대표 ‘문학기행’ 교양도서!

자녀와 함께, 연인과 함께 기획해 보는 국내 ‘문학기행’ 기획서

 

 

 

저자 이기순

아호 낭산(浪山)이다. 충북 괴산 출생으로 청주고와 동국대 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 오산고(五山高)에서 35년 간 근무했다. <현대시학>으로 등단하여. 한국작가회의 회원과, 풀무문학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내 나라 내 땅의 진솔한 ‘우리 것’을 찾아다니고 있다.

 

지은이의 책들로는「강물처럼」(시집),「한국인의 문화유산 탐방기」,「한국문학 대표 순례36」,「독서평가록」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