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문득문득

여기, 600개 [수필] [독후감]이 있어요

7154 2012. 9. 12. 10:43

 

600[수필] [독후감]이 있다

 

 

 

[테마수필팀]은 수필가 이승훈씨(, 해드림출판사 대표)가 기획하여 [테마수필집]을 발행하는 수필가 단체로서, 신춘문예와 문예지를 통해 등단한 2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200685일 결성된 수필가 단체이다.

 

 

여기서 말하는 [테마수필]이란 하나의 소재를 대상으로 여러 사람이 쓴 여러 작품을 의미한다. [테마수필팀]은 첫 발표집 3도 화상(에세이)을 출간한 이래, 비손(이하 해드림출판사), 첫사랑, 여우비가 내린 자리, 연리지, 어머니를 준 남자, 띠앗머리, 친구등 현재 여덟 권의 테마수필집을 발표하였으며, 아홉 번째 테마수필집을 준비 중이다.

 

 

테마수필팀은 테마수필집이 나올 때마다 [독후감 공모전]을 병행하여 독자와 함께한다. 이들은 독자가 외면하거나 독자가 없는 문학은 의미가 퇴색할 수밖에 없다는 인식 아래, 독자와 호흡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다가 독후감 공모전을 기획한 것이다. 이 공모전은 독자의 [수필문학]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침체된 독서 열기와 수필문학 부흥을 꾀하고, 인간의 선한 정서를 회복하는데 그 목적도 두었다.

 

 

지금까지의 모든 [독후감]은 테마수필 홈페이지

http://www.sdt.or.kr 포탈에서 테마수필검색)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마수필 독후감 공모전은 적잖은 상금과 상패가 걸린 만큼, 지금껏 수백 만 원의 상금이 독자에게 돌아갔으며, 목적한 대로 독서 열기와 수필문학 부흥과 인간의 착한 정서 회복에 기여한 바 크다. 공모전 상금은 책 판매 대금과 저자의 기부로 조달하며 [해드림출판사]가 후원한다.

http://www.sd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