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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코스트코(Costco), 어떻게 진출하나], 북미 최대의 창고형 대형할인매장 코스트코 등 기업 진출 가이드

7154 2017. 2. 15. 18:48

 

북미 최대의 창고형 대형할인매장,

코스트코(Costco)/샘스클럽(Sam's Club)/비제이스(BJ's) 진출 가이드

[미국 코스트코(Costco), 어떻게 진출하나]

 

[미국 코스트코(Costco), 어떻게 진출하나]는, 북미 최대의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인 코스트코(Costco), 샘스클럽(Sam's Club), 비제이스(BJ's) 등에 국내 기업들이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저자인 임해리 씨가 북미 현지에서 30여 년 동안 활동하여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쓴 ‘심층분석 핵심 진출 가인드’이다.

특히 이 책에는 30여년에 걸쳐 수많은 대형유통망 구매상담회 참가를 통해 확보한, 북미지역 대형유통망 품목별 구매바이어 1,700명의 명단과 연락처 등 고급 정보를 수록하여, 최소 3천만 원 상당의 대형 유통망 구매상담회(1회) 참가비용을 절약토록 하였다.

 

 

대형 유통매장 역사상 최단기간 내에 최고의 매출과 이익 신장율을 기록하고 있는 그 저변과 비결은 무엇인가.

우리 기업들은 어떻게 세계 최대의 창고형 대형할인 매장들의 상품공급 벤더가 되어 납품할 수 있는가.

 

상품 공급벤더가 되는 방법 소개-단계별 시장 진출 방법, 전략상품 선정 방법, 바이어 상담법, 진출고도화 전략 등 최소 1년에 걸쳐 진행되는 핵심 대형 유통망 진출 컨설팅 내용을 압축하였다. 이들 연간 컨설팅 소요비용은 최소 5천만 원에 이른다.

[미국 코스트코(Costco), 어떻게 진출하나]는 북미지역 3대 멤버십 대형할인매장 핵심 진출가이드로써 대형 할인매장 심층분석, 국내산 제품 진출이 유력한 주요 대형유통망 소개, 전략 상품의 선정 공급 방법, 대형유통망 구매바이어 정보활용 방법, 국내 수출지원기관의 진출지원 고도화 전략 등을 소개하고 있다.

 

 

대형 유통망 핵심 분석 등 내용

 

북미지역에서 대형 유통망들은 어떻게 형성되어 있으며 공급과 수요 및 그에 따른 상품의 물류가 어떤 방식으로 흘러가며 유통시장 내 존재하는 5개의 플레이어는 누구이며 우리 기업들은 누구를 공략해야 하는가?

우리 기업들이 우선적으로 진출을 시도할 수 있는 전략 유통망들은 누구이며 이러한 유통망에서의 성공적인 거래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대형 유통망으로 확대 진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북미지역 대형 유통망이라는 치열한 경쟁터의 최선두에 위치한 강력한 주력함과 같은 역할을 담당하는 플래그십 제품(Flag-ship Product)은 어떻게 만들어지며 그 핵심 내용인 킬러 어플리케이션(Killer Application)은 무엇인가.

 

 

도널드 트럼프(Donald J. Trump) 정부와 국내 기업의 진출

 

도널드 트럼프(Donald J. Trump)가 미국 대통령에 취임하게 됨에 따라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Make America Great Again)라는 미국 이익 우선의 자국 보호주의가 앞으로 세계 무역질서를 새롭게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따라서 이제는 종전의 한미 FTA 협정의 무역환경 프레임에서 속히 벗어나 현재와 같은 상품 수출방식으로 미국과의 무역 규모를 확대하는 것에 있지 않고 새로운 무역 전략인 "국내 기업들의 미국 현지화 (Americanization)"에서 찾아야 하는 데 있다. 즉 현재와 같이 관세율 감축 등을 활용하여 미국으로의 상품 수출 규모를 단순히 확대하는 것에 정책의 핵심을 두는 것이 아니라 국내 기업들이 미국 내에 현지기업으로 새롭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있다.

 

북미지역 대형 유통망 시장은 세계 최대의 소비자 제품 1차 구매창구로, 국내 기업의 미국 현지화를 기반으로, 국내 유망 중소/중견업체들의 진출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매우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장이다.

 

국내 기업이 북미지역 진출 시에 제반 무역 환경상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내의 제반 수출지원 전략과 방법이 보다 진일보해야 하고, 시장 친화적이어야 하며, 고도의 수출 지원정책으로 재편성되고 진화되어야 할 필요성이 있으며, 개별기업의 입장에서는 북미시장 진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하는 핵심 사항인 “현지화(Localization)”을 기반으로 한국과 북미 시장을 직접 관통하는 “수출 고속화도로(Export Freeway)의 구축”이 전략적으로 절실한 상황이다. 이를 위하여 국내 유망 중소/ 중견기업들이 미국 현지화, 즉 "미국화(Americanization)"를 중심으로 북미지역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6대 주력 시장 진출방안 가운데 세계 최대 규모를 보유하고 있는 대형 유통망 시장 진출에 이 책의 초점이 맞추어 있다.

 

 

저자 소개

 

저자는 30여 년 동안 북미지역 수출전문가로 활동하여 왔으며 특히 대형유통망 진출을 위해 수백만불을 투자하여 각종 대형유통망 바이어 구매 및 전시 상담회(1회 참가비만 최소 3,000만원 소요)를 수없이 참여하여 왔으며 이를 통하여 대형유통망 진출에 있어 핵심적인 실제상황들을 무수히 경험하여 왔으며 이에 따른 실패와 성공케이스들을 통해 귀중한 경험들과 노하우를 축적하여 왔다.

특히 북미지역 100대 대형유통망들의 품목별 구매바이어 상세 정보는 국내외 처음 공개되는 것으로 지난 30여년의 오랜 세월 많은 비용을 들여 축적된 것으로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에게 알차게 사용될 수 있는 매우 귀중한 고급 정보들이다.

저자는 국내 유망기업들을 위한 북미지역 대형 유통망 진출지원 전문컨설팅 서비스를 년단위로 지원하고 있으며 컨설팅 지원 내용별 최소 5천만 원~1억2천만 원에 달하는 비용을 받고 있으며 본 책자는 1년에 이르는 컨설팅 지원 내용을 요약한 핵심 자료이다.

 

현재 출판사 직접 구매 가능, 문의 02-2612-5552

20일부터 인터넷 서점 구매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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