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보도자료★★

여동균 외 6명의 전문가가 집필한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웹 취약점 진단 기술], 해드림출판사

7154 2018. 2. 16. 17:33

 

 

 

KISA 웹 취약점 진단 22개 항목 완벽 실습서이자

웹 취약점 진단의 표준 지침서

 

여동균 외 5명의 필자가 참여해 집필한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웹 취약점 진단 기술’ KISA 웹 취약점 진단 22개 항목 완벽 실습서이며 또한 웹 취약점 진단의 표준 지침서이다. 더 나아가 웹 취약점 진단의 초보자들에게 쉽게 다가서고, 빠른 기술력 습득과 이해에 초점을 맞춘 길라잡이가 되어 줄 책이다.

 

취약점 진단자 및 공격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시각으로 기술한 본 도서는, 국내의 웹 취약점 진단의 표준이 되는 가장 상세한 KISA의 웹 취약점 진단 가이드를 마스터 할 수 있도록 실습이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취약점을 발견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웹 진단은 가장 먼저 취약점을 선제적으로 찾아내는 게 중요하므로, 시큐어 코딩을 수행하는 개발자 및 서버 관리자 등의 취약점 조치와 대응자의 입장에서 서술한 책은 아니다.

 

 

초보자들조차 쉽게 다가서고, 빠른 기술력 습득과 이해하다

 

‘웹 취약점 진단 기술’ 저자들은 개발과 운영의 직무 분리 및 시스템을 분리하여 사용하듯이 공격자와 대응(방어)하는 측면은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고, 취약점을 효과적으로 찾는 방법을 학습하기를 권한다.

저자들이 이 책을 “진단 기술을 그냥 떠먹여 주는 책”이라고 표현할 만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두었다. 따라서 웹 취약점 진단의 초보자들에게조차 쉽게 다가서고, 빠른 기술력 습득과 이해에 초점을 맞추었다. 정보보안, 사이버 보안 등 사회에서 보안의 중요성은 날로 커져가고 있지만 대학생, 취업준비생, 중・고등학생들에게는 관련학과나 전공자가 아니면 너무도 동떨어진 먼 나라 얘기처럼 다가가는 게 현실이다. 누구에게나 정보보안에 관심 있는 자들에게 기회를 주고 싶은 집필자들의 마음이 작용한 것이 바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웹 취약점 진단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