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보도자료★★

각 분야의 전문가가 쓴 [히든챔피언 MBA 5인5색], 우리는 히든챔피언이 될 수 있다

7154 2018. 8. 25. 13:16

[히든챔피언 MBA 5인5색], 히든 챔피언이란 숨어있는 잠재력을 찾고 개발하고

발현하여 최고가 되는 것

 

 

 

[히든챔피언 MBA 5인5색]의 다섯 명의 저자는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이들로서, 각자 다른 업무를 해오지만 그 분야의 전문가들이다. 살아온 삶의 여정이 다르고 현재 하는 업무도 다양하지만 이들 저자의 궁극적 목표는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여 최고의 전문가가 되는 것이며 또한 세상에 필요한 인재가 되는 것이다. 이것을 핵심적인 용어로 표현하자면 글로벌 히든챔피언이 되는 것이다.

이 책은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초일류 혁신기업의 힘은 어디에서 나오고 그러한 기업경쟁력의 근간은 무엇인가?’라는 물음에서 시작한다.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이라는 용어는 독일의 경영학자 헤르만 지몬교수가 자신의 경영 저널 출판물의 제목으로 ‘히든 챔피언’이라는 이름을 처음 사용하면서 알려졌다.

히든 챔피언(Hidden champion)은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전문 분야에서 자신만의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작지만 강한 초우량 강소기업(強小企業)을 지칭하는 용어이다.

 

다만 이 책에서 히든 챔피언의 해석은 기업뿐만이 아니라, 개인, 기업 나아가서는 국가에서도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에 히든 챔피언을 확장하여 개인, 기업, 국가적인 측면에서 해석해 보고자 하였다. 따라서 히든 챔피언이란 개인적 측면에서 숨어 있는 잠재력을 찾고, 개발하고 발현하여 최고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저자소개

 

홍성조

대학에서 화학공학을 전공, 5년간의 직장생활을 마치고 창업하여 24년째 종합비료회사 (주)도프를 경영하고 있다. 농민이 살만한 세상을 만들고 생명과 환경을 지키는데 기여한다는 경영이념으로 우리 농업을 발전시키고자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기자재수출기업협의회(AEA) 부회장을 맡고 있다.

 

 

조윤성

성균관대학교 MBA를 공부하였고 현재 캐나다크리스천 대학에서 코칭학 박사과정을 공부중이다. 10여 년간의 해외생활 경험과 글로벌비즈니스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교육코드 Hongik-Havruta”를 기획, 전파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자신과 조직의

히든챔피언 비전달성을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은미

경희대학교 간호과학대학에서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성균관대학교에서 MBA를 공부하였다. 현재 경희의료원 환자안전본부 QI팀에서 근무하는 28년 차 간호사이며, 공공대학원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Care for caregiver”라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기도하며, 꿈을 꾸고, 살아내고 있다.

 

유길선

정보통신공학을 전공하고 성균관대 MBA 학위취득하였다. ‘고객을 이롭게 함으로써 나를 이롭게 한다.’라는 사명으로 법인컨설팅, 기업 임원 퇴직플랜, 상속・증여 절세플랜, 개인보험 보장분석 등의 보험금융 컨설팅 및 강사로 활동 중이다. 한국경제TV ‘보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생방송 보험상담 전문가로 활동 한 바 있다.

 

 

이광배

성균관대학교 MBA 과정을 졸업하고 재무컨설팅 업체 지점장, 재무ㆍ은퇴코칭,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베스트셀러 8주간 종합 1위에 올랐던 <대한민국 2030 재테크 독하게 하라>와 후속 작으로 <대한민국 2030 위기돌파 재테크 독하게 하라>가 있다. 현재는 기업 재테크 강의 및 홍익대학교, 한양대학교 등에서 퍼스널 브랜딩 분야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274